홈페이지 >

당신은 이미 모집에 당첨되었습니까: 소셜 미디어가 유해한 증거와 수수께끼가 어디에 있는지

2022/12/19 17:19:00 4

소셜 미디어

현재 전 세계 30억 명이 인터넷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전체 인구의 약 40% 를 차지한다.일부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는 하루 평균 두 시간을 이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르고, 트윗을 올리고, 게시물을 업데이트합니다.이는 전 세계적으로 분당 50만 건의 트윗과 스냅챗 사진이 공유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셜 미디어는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를 위해 정신 건강, 신체 건강을 희생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까요?관련 증거는 무엇을 표명했습니까?

소셜미디어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사물이기 때문에 확실한 결론은 아직 적다.기존의 연구는 주로 자발적인 보고에 의존하기 때문에 종종 오류가 발생하기 쉬우며 대부분의 연구는 Facebook에 초점을 맞춥니다.그러나 이 분야의 연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증거도 이를 가리키기 시작했다.BBC Future는 다음 글에서 지금까지의 연구 성과를 요약했습니다.

  압력을 방출하다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고객센터에 대한 불만, 정치 등 각종 일을 불평하는데 사용하지만 이런 방법의 페단은 바로 이런 불평문은 마치 영원히 끝이 없는 압력의 긴 강과 같다는것이다.2015 년 워싱턴 퓨 리서치 센터 (Pew Research Center) 의 연구자들은 소셜 미디어가 방출하는 압력보다 더 많은 압력을 가하는지 확인하려고했습니다.

이 센터가 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이 느끼는 스트레스는 비교적 크며 트위터는 사람들의 타인의 스트레스에 대한 의식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중요한 스트레스 원천이다.

그러나 트위터도 일종의 대응 메커니즘이다. 여성이 트위터를 많이 사용할수록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남자는 그렇지 않다.연구진은 남성과 소셜미디어의 관계가 비교적 소원하다고 밝혔다.전체적으로 연구자들의 결론은 소셜 미디어가"경미한"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솔직한 심정

오스트리아 연구진은 페이스북을 20분 동안 사용한 피실험자가 인터넷에서 마음대로 찾아보는 피실험자에 비해 기분이 나빴다는 것을 발견했다.이 연구는 사람들이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은 2009년부터 2012년까지 페이스북 사용자 1억 명 이상이 업데이트한 10억 건의 정서 콘텐츠를 평가한 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이 만연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부정적인 게시물이 1% 증가한다.연구진은 비가 내리는 도시에서 부정적인 게시물 하나가 비가 오지 않는 도시에 사는 친구들에게 영향을 미쳐 부정적인 게시물 1.3개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그러나 좋은 소식은 즐거운 게시물의 영향력이 더 크다는 것이다.개당 1.75개의 즐거운 게시물이 올라온다.다만 즐거운 게시물이 실제 기분을 개선할지는 불분명하다.

  불안을 야기하다

연구진은 소셜미디어가 일으키는 일반적인 불안감을 연구했다. 이런 불안감의 주요 특징은 초조함, 걱정스러운 정서, 수면 장애와 주의력 저하이다.저널'컴퓨터와 인간의 행동'(Computers and Human Behaviour)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7개 이상 사용하는 사람은 0~2개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일반적인 불안 증상이 3배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가 불안을 일으키는지, 어떻게 불안을 일으키는지는 여전히 분명하지 않다.루마니아 크루지바비쉬-보야이 대학 (Babes-Bolyai University) 연구진은 2016년 사회적 불안과 사회적 관계에 대한 기존 연구를 요약해 정리했다.그들은 결과가 일치하지 않으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울증

일부 연구에서는 우울증이 소셜 미디어 사용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새로운 연구에서는 소셜 미디어가 혜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두 연구에서 정서적 저하와 무가치하고 절망적인 정서 등 우울증상이 온라인 상호작용의 질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연구자들은 부정적인 상호작용이 많은 학생들의 우울증상도 비교적 엄중하다는것을 발견하였다.

2016 년 1700 명을 대상으로 한 유사한 연구에서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세 가지 우울증과 불안 위험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그들은 그 원인으로 인터넷왕따, 타인의 생활에 대한 왜곡된 인식, 소셜미디어 사용을 시간낭비로 간주했다.

이와 함께 과학자들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우울증을 진단하고 치료를 받는 환자의 쾌유를 돕는 방법도 연구하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 연구진은 476명을 조사해 이들의 트위터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우울과 관련된 언어, 언어학 스타일, 상호작용, 감정 특징을 분석했다.이로부터 그들은 우울증을 정확하게 예단할수 있는 선별검사법을 설계하였는데 70% 의 병례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선별검사할수 있다.

하버드대와 버몬트대(Vermont Universities) 연구진은 지난해 166명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분석해 비슷한 도구를 고안했고, 성공률도 같았다.

  잠을 잘 수 없다

사람들은 일찍이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밤을 보내는 것에 습관이 되었지만, 지금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인조광에 둘러싸여 있다.이는 수면을 촉진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스마트폰과 노트북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주범이라고 한다.다시 말해서, 밤에 침대에 누워 Facebook과 Twitter를 할 때, 당신은 편안하게 잠들 수 없습니다.

작년에 피츠버그 대학 (University of Pittsburgh) 연구진은 18 세에서 30 세 사이의 1700 명의 소셜 미디어 사용 습관과 수면 습관을 조사했습니다.그들은 소셜 미디어와 수면 장애 사이에 연관성이 있음을 발견하고 블루레이가 그 사이에서 작용했다고 결론 내렸다.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시간보다 이들 사이트에 접속하는 횟수가 수면장애의 더 중요한 징조다.연구자들은 수면 장애자가"보기"에 빠질 수 있다고 말한다.

연구진은 잠자기 전 생리적 자극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전자기기의 밝은 광선은 주야 리듬을 늦출 수 있다.그러나 이들은 소셜미디어가 수면장애를 일으켰는지, 아니면 그 자체로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를 더 많이 사용했는지 구분할 수 없다.

  

  금연, 금주보다 더 어렵다

일부 연구자들은 담배를 끊거나 술을 끊는 것보다 트위터를 끊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소셜미디어 중독은 최신 심리장애 진단 매뉴얼에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소셜 미디어의 변화 속도를 따라잡기 어렵다.그래서 각종 단체들은 소셜 미디어 사용과 관련된 강박증 행위를 연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의 과학자들은 그들만의 중독 감별 측정 기준을 발명했다.

만약 소셜 미디어가 확실히 중독된다면, 그것은 인터넷 중독의 일종이다. 일종의 장애로 분류될 수 있다.영국 노팅엄 트렌트 대학 (Nottingham Trent University) 의 다리아 쿠스 (Daria Kuss) 와 마크 그리피스 (Mark Griffiths) 는 2011 년에 43 개의 이전 연구 성과를 분석하여 소셜 미디어 중독은 전문적으로 치료해야하는"가능한"정신 건강 문제라고 결론지었다.이들은 과도한 소셜미디어 사용이 대인관계 문제, 학업성적 저하, 오프라인 사회활동 참여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그들은 또한 알코올에 의존하는 사람, 고도의 외향자 및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여 실생활에서 인간관계의 결핍을 보완하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중독되기 쉽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존심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

여성 잡지에서 체중이 가볍고 수정된 모델 사진은 오랫동안 젊은 여성의 자존심 문제를 일으켰다는 지적을 받았다.그러나 소셜 미디어는 여성 잡지를 필터, 조명 효과 및 교묘한 각도로 대체하여 사회 운동 단체와 자선 단체가 가장 우려하는 분야가되고 있습니다.

장애인 자선단체 스코프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사이트는 사용자 절반 이상을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게 하고 18~34세의 절반은 소셜미디어가 자신을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끼게 한다고 답했다.

2016 년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 (Penn State University) 의 연구에 따르면 다른 사람들의 셀카를 보는 것은 사용자가 사진 속의 즐거운 사람들을 자신과 비교하기 때문에 자존심을 해칠 수 있습니다.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University of Strathclyde), 오하이오 대학(Ohio University), 아이오와 대학(University of Iowa)의 연구에서도 여성은 자신과 다른 여성의 셀카 사진을 비교하며 부정적인 견해를 갖게 된다.

하지만 자존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건 셀카뿐만이 아니다.스웨덴의 Facebook 사용자 100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Facebook을 오래 사용하는 여성은 불쾌감과 자신감을 느끼기 쉽다.연구진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자신의 삶을 사업이 성사된 것처럼 보이고 가정이 원만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할 때 덜 성공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의 개인 페이지를 보는 것이 자존심을 높일 수 있다는 작은 연구가 있다.코넬 대학 (Cornell University) 의 연구자들은 63 명의 학생을 다른 그룹에 포함시켰다.예를 들어, 그 중 일부는 컴퓨터 화면이 맞은편에 있는 거울 옆에 앉아 있고, 다른 학생들은 자신의 페이스북 개인 페이지를 보고 있다.

페이스북은 자의식을 높이는 다른 활동보다 자존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거울과 사진은 자신을 사회적 기준과 함께 비교하게 하는데, 자신의 페이스북 개인 페이지를 보면 우리의 자존심이 강해질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우리가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방식을 비교적 쉽게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 작용

2013년의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14일 동안 매일 79명의 피실험자에게 5차례의 문자메시지를 보내 그들의 느낌과 지난번 메시지를 보낸 이래 그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한 정도를 물었다.이 사이트에 오래 걸린 사람일수록 뒤이어 기분이 나빠지고 이후 삶에 대한 만족도도 떨어진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에게 소셜 미디어는 삶의 행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시장 조사 연구원 인 조나 베르거 (Jonah Berger) 와 에바 부셸 (Eva Buechel) 은 정서가 불안정한 사람들이 자신의 정서를 묘사하기 위해 글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그들이 부정적인 경험에서 벗어나 지원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난해 네덜란드 연구진의 논문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소셜미디어의 행복에 대한 역할은 모호하다.그러나 그들은 소셜 미디어가 한 부류의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점점 더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말한다. 사회와 격리된 사람들에게 소셜 미디어는 그들의 삶의 행복에 비교적 많은 부정적인 작용을 한다.

  인간관계의 영향

만약 당신이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때 상대방이 휴대전화를 꺼내 인스타그램을 닦았다면 소셜미디어가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미 생각했을 것이다.

작은 범위의 연구에 따르면 옆에 휴대전화를 놓아도 사람과 사람의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 특히 그들이 중대한 의의가 있는 일을 토론하고있을 때 더욱 그러하다.'사회적·개인적 관계 저널'(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 Relationships)에 기고한 연구진은 낯선 사람 34쌍에게 최근 자신이 겪은 흥미로운 일을 10분 동안 이야기하게 했다.한 쌍 한 쌍이 모두 별도의 칸막이에 앉아 있는데, 그 중 절반은 책상 위에 핸드폰 한 대를 놓았다.

시선에 휴대폰이 있는 사람은 나중에 상호작용을 회상할 때 비교적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대화의 의미가 적으며 상대방과의 친밀감도 비교적 낮다.대조적인 피실험자의 책상 위에는 공책이 놓여 있었다.

감정관계도 피해가지 못했다.캐나다 귈프 대학 (University of Guelph) 연구진은 2009년 페이스북에서 질투를 느낀 적이 있느냐는 주제로 17~24세 300명을 조사했다."만약 당신의 배우자가 모르는 이성 친구를 추가한다면, 당신은 얼마나 질투를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까?"

여성들은 남성보다 페이스북에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질투를 많이 느낀다.연구자들은"페이스북과 같은 환경이 이런 느낌을 조성하고 감정관계의 질에 대한 우려를 심화시킨다"는 결론을 내렸다.


 맹목적 부러움

6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피실험자의 약 3분의 1은 소셜미디어가 그들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한다고 말했다. 주로 좌절감이다. 부러움이 주원인이다.도화선은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것이다.주범은 타인의 여행 사진이다.부러움은 나선형으로 상승한다. 부러움에 대처하기 위해 같은 내용의 사진을 더 많이 추가하기 때문이다.

미시간 대학과 위스콘신 대학의 밀워키 캠퍼스 (University of Wisconsin-Milwaukee) 연구진은 부러움이 반드시 파괴적인 감정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부러움은 종종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도록 부추긴다.이들은 380명의 학생들에게 비싼 상품 구매, 여행, 약혼 게시물 등 페이스북과 트위터의'부러운'사진과 글을 보게 했다.그러나 연구자들은 이런 부러움이 양성적이며 더욱 열심히 공부하게 할수 있다는것을 발견하였다.


 형성된 외로움

'미국 예방약 저널'(American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이 지난해 발표한 연구에서 19~32세 7천 명을 조사한 결과 소셜미디어에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은 사회적 소속감 결여, 타인과의 상호작용과 충실한 인간관계 결핍 등 사회적 단절을 느낄 가능성이 두 배 높았다.

연구진은 소셜미디어에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들이 대면 소통을 대체할 수 있어 더욱 단절감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소셜미디어에 타인이 보여주는 고도로 이상화된 삶을 접하면 부러움의 정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다른 사람들의 삶이 더 즐겁고 성공하는 것과 같은 왜곡된 견해도 형성된다.이는 알려진 사회적 단절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 보시는 분들은 댓글로 토론해 주세요.

우리는 많은 방면에서 우리는 아직 확실한 결론을 내리기에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그러나 증거는 확실히 한 방향을 가리킨다. 소셜미디어는 사람에게 부동한 영향을 미치며 선결조건과 사람의 개성에 의해 결정된다.

음식, 도박 등 많은 현대사회의 유혹처럼 소셜미디어를 지나치게 사용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불리할 수 있다.그러나 동시에 소셜 미디어가 전반적으로 나쁘다고 말할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분명히 우리 삶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 관련 읽기

국조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유니클로에서 격차를 찾아야 한다

상업대학
|
2022/11/16 15:19:00
6

목화는 식물 전체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예요.

상업대학
|
2022/10/26 11:37:00
11

시장의 빠른 패션 거두가 중국의 브랜드에서 벗어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상업대학
|
2022/7/26 15:27:00
202

어떻게 대입 시험 지원: 방직 의류 업계는 국제적으로 앞장서는 산업이다

상업대학
|
2022/6/21 15:41:00
23

영화 평론: 우주 에 픽 의 신비 한 시작

상업대학
|
2021/9/25 23:02: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세계적인 시각: 전 세계 면화 시장의 발전 추세에 주목하다

전 세계 면화 수급 관계의 완화 추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1) 해외 단말기 의류 소비가 아직 호전되지 않았고, 미국 의류 소매 재고가 처음으로 상승을 멈출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