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일대일로 속보: 실천 합작 윈윈: 서항특구는 시종일관 고품질 발전을 겨냥한다

2021/12/14 15:21:00 0

홍두.

최근 끝난 장쑤성 제14차 당대회에서 성 위원회 서기 오정륭은 중국공산당 강소성 13기 위원회를 대표하여 대회에 한 보고서에서 "캄보디아 서항특구 등 국내외 협력단지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한다"고 언급했다.앞서 11월 19일 시진핑 주석은 일대일로 건설 간담회에서 한 중요 연설에서 "시하누크항 경제특구는 현지 발전에 강력한 모멘텀을 제공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주해강 팥그룹 이사장은 매우 자랑스럽고 자부심을 느꼈다. 그는 이것이 우리가 개발을 주도한 서항특구에 대한 가장 큰 고무와 긍정이며 앞으로 새로운 발전 이념을 더욱 잘 실현하고 서항특구 2.0 업그레이드판 건설을 더욱 열심히 만들어야 한다고 채찍질했다.이를'일대일로'의 고품질 합작과 윈윈의 본보기로 삼아 현지 국민의 행복과 경제 사회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하도록 한다.

8년 동안 서항 특구의 성과는'실질적이고 묵직하다'

'일대일로'는 역사가 두터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시대의 대세에 순응하는 전략 결정이며 중국에서 유래한 세계에 속하는 위대한 제안이다.8년 동안'일대일로'건설은'대사의'에서'공필화'로 진입하여 더욱 높은 품질의 발전 방향을 향해 매진하고'일대일로'건설을 추진하여 각국 국민들을 행복하게 하고 있다.

'일대일로'건설의 상징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인 서항특구는 캄보디아 서남부의 시하누크성에 위치하고 팥그룹이 연합하여 중국과 캄보디아 기업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건설하는 중요한 경제특구이다.'일대일로'건설 8년 동안은 서항특구가 급속히 발전하고 단지 건설이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된 8년이기도 하다.8년 동안 서항특구의 고품질 발전 모델은 이미 형성되었다. 공항과 항구의 장점에 따라 서항특구는 기존의 노동집약형 기업을 토대로 물동량이 크고 물류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임항산업을 발전시켜 대기업, 용두기업을 도입했다.8년 동안 서항특구는 2013년 54개 기업이 입주했고 9000명의 직원이 있으며 2021년에 중국, 동남아, 유럽과 미국 등 국가와 지역의 170개 기업을 도입했다. 중국과 캄보디아 친선이공대학과 시하누크항공상대학 2개 대학을 가지고 3만 명의 취업을 해결했다. 현재 캄보디아가 가장 빨리 발전하고 영향이 크며 사회 이미지가 가장 좋은 국제화 경제특구이다.현지인들에게도'금밥그릇'으로 불린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시하누크성의 1인당 연수입은 캄보디아의 전국 평균 수준보다 훨씬 높았다.경제 총량에 따라 계산하면 서항특구의 공업 생산액은 시하누크성의 경제 공헌률이 50%를 초과하여 현지 더 나아가서는 캄보디아 전국 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했다.앞으로 서항특구는 300개 기업을 받아들여 8만~10만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다.

8년 동안 서항특구는 시종일관'발전 성과 공유'를 견지하였다.

시진핑 주석은 제3차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건설 간담회에서 중요한 연설을 하고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건설에 대해 새로운 발전 이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높은 기준, 지속가능, 혜민생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여러 해 동안 서항특구는 시종일관 국민을 중심으로 팔방의 윈윈을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 이념을 적극적으로 관철하며 융합, 규율, 녹색, 공생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을 걷고 공동 번영, 조복을 현지에 입각하여 민심을 쟁취하는 가치 취향으로 삼아 사회 책임을 이행하는 것을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공동 이익 취향으로 간주했다.'혜민생'을 착실히 실천해 진정한 연심 프로젝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구 근처에 사는 성시비는 몇 년 전 특구 기업에 들어가 통역을 맡았고 견습 기간에 매달 300여 달러의 월급을 받을 수 있었다. 기쁜 나머지 그녀는 자신에게 진정한 중국어 이름인 진수리를 지어주었다.이제 진수리네 나무집은 벽돌집으로 바뀌었고 가구와 전기가 모두 갖추어져 온 가족이 특구에 감격했다.진수리처럼 서항특구가 그녀의 생활을 바꿔놓은 직원도 많다.당시 윤명 시하누크 성장은 특구 주변 마을을'미복 밀방'한 적이 있다.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특구가 건설된 후 모두가 좋은 일자리를 얻었고 소득이 증가했으며 마을의 치안 상황도 대폭 개선되었다고 기쁘게 말했다.윤명은 "특구는 캄보디아의 경제, 특히 시하누크성의 경제에 대한 추진 작용이 매우 크고 그의 발전은 주변 마을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취업을 확대하고 현지 군중의 생계 경로를 바꾸며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고 주변 상업의 발전을 이끌며 주변 주민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부자가 될 수 있도록 상업 기회를 창조한다. 서항특구는 교육을 중시하고 기초 기능 교육을 시작하여 고등교육의 이끌림으로 나아가 현지 전문화 기능 인재, 높은 수준의 관리 인재와 높은 소양의 종합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2018년에 정식으로 개학한 시하누크주 중캄보디아 친선이공대학은 현지 학생 약 1000명을 모집했다.서항 특구는 줄곧 공익 자선에 열중하여 현지 백성을 행복하게 해 왔다.특구는 25.4만 달러를 기부하여 현지에 학교를 건설한다.캄보디아 적십자사에 적극적으로 기부하기;재해 지역에 쌀을 기부하고 물을 증정하며 모기장을 기부하고 학비를 지원하는 등이다.

8년 동안 서항 특구는'중국과 캄보디아의 공동 건설'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공건'은 일대일로의 핵심 이념으로 각국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며 건설하며 발전 기회를 공유하고 공동 이익을 확대함으로써 서로 이익을 얻고 윈윈하는 이익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이 서항특구 건설 과정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정부 체제인'지탱'은 중국과 캄보디아 양국이 유일하게 양자 정부 협정을 체결한 국가급 해외 단지로서 상무부와 캄보디아 발전이사회가 공동으로 이끄는 양자 조율위원회의 틀에서 운영과 발전을 추진하고 주캄보디아 중국대사관은 정상화 지도와 지원을 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난제를 해결한다.

쌍무정부는 무석시 인민정부, 시하누크성 위생국이 2017년부터 서항특구에 위생서비스센터를 개설하여 무석의 각 공영병원에서 의사를 번갈아 파견하여 평년 주둔지에서 진료를 받았다. 2020년 4월까지 2196명의 환자에게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강소성은 6차례의'중국 의료인 사랑행'순진 의진 의료팀을 파견하여 현지의 8300명에 가까운 환자를 의무적으로 진료하는 등 주변 군중들이 발전이 가져온 실익을 보게 하고 발전의 좋고 나쁨을 느끼는 것은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캄보디아 정부는 특구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특구에 원스톱 서비스센터를 설립했고 입주 기업은 특구 내에 관련 수속을 잘 할 수 있다.

협력하여 전염병에 대한'지원'을 하고 외교부는 전문 기금을 지불하여 방역 물자를 지원한다. 주캄보디아 대사관은'춘묘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서항특구에서 캄보디아 직원들이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돕고 강소성은 방역 물자, 원격 의료 지도 등 분야에서 전력으로 지지한다.

뿐만 아니라 서항특구의 발전은 중국과 캄보디아 양국 지도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이를'중국과 캄보디아의 실무 협력의 본보기'라고 칭찬했고 훈센 캄보디아 총리는 여러 차례 서항특구를 시찰하며'친아들'이라고 불렀다. 그는 서항특구를'중캄보디아 양국의 일대일로'협력이 풍부한 성과를 거둔 본보기'라고 높이 평가했다.

미래, 서항특구 2.0판이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다

'14·5'계획과 2035년 전망 목표 요강을 명확하게 제시하여'일대일로'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한다.시진핑 주석은 제3차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건설 간담회에서 발표한 중요한 연설에서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의 질 높은 발전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일대일로가 2.0 시대에 접어들면서 중국 기업의 국제화 발전에 방향을 제시했다.

현재 서항특구회사는'삼화삼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즉, 단지의 산업화, 단지의 국제화, 단지의 자본화를 향상시키고 산성 융합, 산교 융합, 기업 발전과 사회 책임 융합, 부능특구 2.0 업그레이드판 건설을 강화한다.올해 1~10월 시하누크항 경제특구는 역상승하여 전 지역 기업의 누적 수출입 총액이 17.67억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38.81% 증가했다.

듣자니 중국과 캄보디아의 자유무역협정은《지역 전면 경제 동반자 관계 협정》.(RCEP)은 2022년 1월 1일 공식 발효된다. 전자발효 시행 후 상호관세면제율이 90%를 넘어 경제무역협력을 심화하는 데 더 큰 동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후자는 전 세계 인구와 무역액의 30%를 포괄하는 최대 자유무역지대를 형성하고 회원국은 중국 외에 일본, 한국, 호주,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을 포함한다.빈, 태국, 싱가포르,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등 총 15개국이다.(RCEP)의 체결은 각 회원국에 투자무역의 편의를 가져다주고 지역적인 투자 고조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서항특구는 중국과 캄보디아의 자유무역협정과 RCEP에 따른 각국 투자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두 대학을 설립하여 단지에 기능형 인재를 양성할 준비를 마쳤다. 이때 서항특구는 반드시 새로운 더욱 빠르고 좋은 발전을 맞이하여 중국과 캄보디아의 운명을 함께 구축하기 위해동체가 새로운 공헌을 하다.

  • 관련 읽기

중국 방적 연합 유통 분회 경기 모니터링 11월 시장 데이터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21/12/7 11:19:00
1

우리 나라 산업 용 방직품 업계 의 지능 제조 현황 과 '14 · 5' 발전 전망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21/11/2 15:42:00
3

무 에서 유 를 창조 한 '쌍 십일' 이 올해 또 무슨 수작 을 부 렸 는가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21/11/2 15:34:00
4

패션 업계 가 지속 가능 하 게 발전 할 수 있 는 '녹색 전기' 는 반드시 거 쳐 야 할 길이 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21/10/26 14:55:00
4

시장 예측: 인터넷 거두 기술 연맹 이 소매 모델 혁신 을 추진한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21/10/21 13:02:00
12
다음 문장을 읽다

IP 부능 국조 아동복!제6회 GET WOW 인터넷 패션 디자인 대회가 원만하게 끝났다!

6월 초에 한 달 동안 작품 공모를 시작합니다.7월 초 온라인 심사 30강 작품을 통해 실물 제작에 들어가고 기성복 지도 수업을 실시한다.8월 초 인터넷 인기 선정 시작;8월 중순 결선 심사...100일 가까이 진행된 디자인 원고 수백건, 권위 있는 전문 심사위원 10명 가까운 온·오프라인 심사, 2021 GET WOW 대회 최종 12월 11일 무사히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