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의상 상식: 백의 염색 후 처리 방법

2012/8/4 11:00:00 286

의류 상식흰색 옷 염색의류 관리


순면의 흰색비교적 표백하기 쉽다


많은 사람들이 흰색 옷이 염색되면 매우 조급해한다. 병이 급하여 함부로 의사에게 투신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나도 예전에 마찬가지였다. 한번은 남자친구가 나를 도와 빨래를 할 때 부주의로 안에 싸인 네이비 티셔츠도 가지고 들어갔다. 결국 세탁기가 잠시 돌지 않아 모든 흰색 옷이 회색의 파란색으로 변했다.나는 돌아와서 보니 어리둥절했다. (물론 그도 놀랐다. 허허), 급한 마음에 옷을 빨리 원래의 색깔로 되돌리고 싶었다. 그래서 100% 원액을 품은 표백수를 직접 옷에 뿌렸다. 다행히 면으로 된 옷은 쉽게 표백될 수 있었다. 게다가 원액이기 때문에 속도가 상당히 빨라 순식간에 하얗게 변했다.그러나 옷이 마르면 원래처럼 부드럽지 않아 촉감이 약간 뻣뻣해진다. 급하게 원액을 사용했기 때문에 직물의 원단이 손상되었다. 따라서 흰 옷이 염색된 후에는 절대 조급해하지 마라.


작은 면적으로 물들었다면 먼저 맑은 물로 부색을 씻은 다음 작은 컵으로 표백액과 물을 1: 5 또는 1: 3의 비율로 섞은 다음 낡은 칫솔에 표백수 혼합액을 묻혀 염색된 곳을 가볍게 몇 분 더 닦아야 한다. 혼합액이기 때문에 화학작용은 조금 느리지만 효과는 절대적으로 놀랍다.만약 당신의 옷이 전부 염색되었다면 먼저 찬물로 깨끗이 씻은 다음 물로 표백수를 희석시켜야 한다. 비례는 대략 1: 10 정도이다. 또는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세탁기로 약 30분 동안 헹궈야 한다. 이렇게 헹궈진 색깔은 비교적 균일하고 옷에 대한 손상도 상대적으로 적다. 또한 표백수 자체가 화학제제제라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인체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마지막에 깨끗한 물로 씻은 후 20분만 더 담가두면 말릴 수 있다.


만약 부주의로 만든 식용유 얼룩이라면 가능한 한 빨리 세정제로 문지르면 기름얼룩이 사라진다;공업기름 얼룩이라면 송향수나 휘발유로 닦은 뒤 세제와 맑은 물로 헹군다.핏자국은 반드시 찬물로 씻어야 한다. 먼저 가루비누로 표면의 마른 핏자국을 씻은 다음 채색표백액을 약간 희석하여 핏자국이 있는 곳에 직접 부으면 핏자국이 흰색 거품으로 변하여 반복적으로 문지르고 또 반복적으로 핏자국이 거품이 나게 하고 맑은 물로 씻어내면 옷이 아주 깨끗하다. 뜨거운 물로 씻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핏자국이 더 이상 씻겨지지 않는다.


또한 표백수, 표백액과 84소독액은 모두 표백작용을 한다. 꽃색의 옷은 반드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채색표백액은 흰색과 채색의 옷에 사용할수 있다. 청결, 호색의 효능이 있어 혈흔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다. 표백한 옷은 유순제나 유순에센스를 몇분 더 담그면 옷이 깨끗하고 부드러워진다.원단 직물에도 보양 작용을 합니다.


모든 방법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염색이 있는 곳에 당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보는 것도 기분이 좋아지는 좋은 방법이에요.


 

  • 관련 읽기

의류 상식: 어떻게 정비 및 세탁 청바지

패션 블로그
|
2012/8/4 8:30:00
204

복장 상식: 브래지어가 몸에 맞는지 측정하는 기준

패션 블로그
|
2012/8/3 11:34:00
177

의류 상식: 의류 인터넷 쇼핑의 주의점

패션 블로그
|
2012/8/3 11:30:00
234

복장상식: 올바른 다림질 방법

패션 블로그
|
2012/8/3 9:23:00
136

원단 지식: 시폰 판별 방법

패션 블로그
|
2012/8/3 9:19:00
141
다음 문장을 읽다

복장 전시관

2000개 전시관은 640m의 긴 전시 체육센터를 넓혀 멀리 바라보며 4층짜리 높은 건물에 불과하다는 것을 믿기 어렵다. 실제 높이는 29m이다.은회색 유리 막의 외벽을 굴절 하는 자동차로 이 건물은 현대화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